초고령 사회와 인공지능(AI)으로 인한 실업 쓰나미 시대를 대비하여 제2, 제3의 직업을 준비하는 끼 있는 당신에게!
4주간의 손쉬운 민간자격증 취득으로 10만개 이상의 시니어관련 센터에서 시니어 강사로 자유로운 인생 도전을 시작하라!
청장년들, 예체능 관련 전공자들, 은퇴 예정자 및 은퇴자들에게 인공지능에 대체되지 않는 신명나는 시니어 강사의 길을 보여 주고 싶어 이 책을 썼다. 대한민국의 모든 시니어들을 재미있고 건강한 수업으로 행복하게 만들고 싶어하는 저자가, 일타강사의 시니어 수업 교수법과 수업 내용을 고스란히 공개한다. 재미있는 수업 사례와 꿀팁이 듬뿍 담겨 있는 이 책은, 그대로 따라하고 또 응용하면 시니어들이 좋아하고 기다리는 수업을 평생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책이다.
텔레파시 그림, 갈매기 요가 댄스, 가면무도회, 누드씨벌 댄스, 마카레나 댄스, 춤추는 경찰관, 기 스트레칭, 워드 리듬놀이, 백업봉 전래놀이, 화장 판토마임, 몸타/컵타, 나루토 요리 댄스, 마인드컨트롤, 속보이는 어버이날, POP-PIN 댄스, 다이아몬드 핸드 스텝 등
음악적 요소와 치료적 요소를 적절히 섞어 놀이, 미술, 체육 모든 과목에 넣어 음악으로 맛있게 버무린 ‘퓨전 음악수업’이라 볼 수 있다. 지루할 틈이 없는 재미있는 수업 지침서다. 음악인지를 중심으로 놀이, 미술, 체육 강사들이 적용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담고 있으니, 제대로 활용하여 시니어들과 기관 종사자들이 좋아하고 인정하는 인기 강사가 되자.
이성수는 일반학교와 특수학교에서 28년간 음악교사로 일하였다. 명예퇴직 후, 발달센터에서 악기 교육을 담당하는 한편,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퓨전음악수업을 하며 시니어 강사 양성기관의 실무교수로 제2의 인생 후반전을 열정적으로 달리고 있다. 시니어들이 즐거워하며 변화무쌍한 ‘건강한’ 수업을 연구하고 제공하면서 인기 강사가 되었다.
최아이린은 이성수의 아내로, 이화여대와 서울대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교육학 부전공) 사회복지를 공부하였다. 현장에서 다양한 시니어들을 만나 체득한 경험을 토대로 시니어들에게 적합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